문화예술지원분과 사업
사업 리뷰·특집 등 담겨

▲ 스마트경영포럼 회원들이 ‘포럼문집 제2집’ 출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스마트경영포럼 제공

[충청투데이 김진로 기자] ㈔스마트경영포럼이 2023년 창간호에 이어 2024년 ‘포럼문집 제2집’을 출간했다.

포럼문집 제2집은 스마트경영포럼 월간 ‘뉴스레터’에 발표된 스마트경영포럼 회원들의 글과 작가로 활동 중인 회원들의 글을 모아 만들었다.

문화예술지원분과 사업으로 발간한 이번 문집은 포럼문집으로 엮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포럼문집에는 포럼의 주요 사업 리뷰와 특집 ‘나의 어머니’ 편(5작품)과, 에세이(37작품), 시(7작품), 그리고 2023년 스마트경영포럼 회원들의 발자취를 담았다. 특히 ‘혜안’ 사물을 꿰뚫어 보는 안목과 식견을 갖춘 스마트경영포럼은 회원이 하는 업과 회원이 잘하는 일을 응원하는 모토 아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회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문집에 소개했다.

이중 성장한 아들이 사회의 리더로 활동하며 무심하던 어머니와의 추억을 특집으로 다룬 ‘나의 어머니’ 편에는 사무처 강대식 총장의 ‘어머니의 가슴에 별 하나 심으며’와 포럼 제4본부 변기철 본부장의 ‘어머니의 버킷리스트’가 눈길을 끈다.

이번 문집의 편집주간은 이은희 포럼 제1본부장이, 편집장은 이임선 문화예술지원분과 위원장, 편집위원은 이인숙 수필가가 맡았다. 이은희 제1본부장은 "스마트경영포럼은 지역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경영철학과 젊음이 살아 숨 쉬는 포럼을 지향하고 있다"며 "스마트경영포럼의 무궁한 발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경영포럼은 오는 22일 오후 2시 s-컨벤션 센터에서 ‘포럼 500의 세계’ 2023년 회기 정기총회 및 회원의 날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문집 제2집을 배포한다.

김진로 기자 kjr604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