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괴산고 3학년 힐링 프로그램 운영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괴산군 제공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일 괴산고등학교 3학년 110명을 대상으로 수험생 힐링 프로그램 ‘토닥토닥’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힐링 프로그램 ‘토닥토닥’은 고3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트레스를 완화하고자 2018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영화관람과 함께 나의 감정 상태를 점검하고 불편한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감정향수 만들기 체험 등으로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됐다.

노다연 학생(괴산고3)은 “수능 이후 모든 학사 일정이 마무리되어 마땅히 할 것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친구들과 마지막 학창 시절의 좋은 추억도 쌓으며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묵묵히 힘든 수험생활을 해낸 청소년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입시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