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웹툰 잡페어·보드게임콘 함께 열려

[충청투데이 박영문 기자] 대전시는 다음달 13~15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지역 콘텐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3 대전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3 대전 국제웹툰 잡페어’, ‘2023 보드게임콘’과 공동으로 개최되는 만큼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의 거리로 꾸며지는 ‘아티스트존’,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과 유명 코스플레이어팀과 함께 포토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플레이 존’이 마련된다.

또 버추얼유튜버와 함께하는 ‘버튜버콘서트’, 게임·일러스트·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는 생생한 토크쇼 ‘잡 콘서트’ 등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대전관광공사에서 대전시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주제로 꿈돌이쇼룸을 선보이고 꿈돌이가 직접 출연, 캐릭터 애호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 우수 콘텐츠와 서브컬쳐 콘텐츠의 특색있고 다양한 전시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 대전콘텐츠페어 참관객 사전 신청은 내달 6일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참가비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박영문 기자 etouch8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