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코트 ‘용도령’ 이모티콘 무료 배포

▲계룡시 마스코트인 ‘용도령’ 이모티콘.
▲계룡시 마스코트인 ‘용도령’ 이모티콘.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계룡시가 개청 20주년과 방문의 달을 맞아 계룡시 브랜드 확산과 대외 인지도 향상에 적극 나섰다.

시는 시 마스코트인 ‘용도령’ 이모티콘 16종을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는 계룡시 개청 20주년과 방문의 달을 맞아 계룡시 브랜드 확산과 대외 인지도 상승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공식 마스코트 ‘용도령’을 MZ세대가 선호하는 귀여운 스타일로 변형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와 동작으로 디자인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무료로 조기 소진될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카카오톡 계룡시 채널을 추가해 놓으면 메시지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계룡시청을 검색하고 계룡시 채널 추가를 누르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내려받기 후 30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개청 20주년을 맞아 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와 시를 알리고자 이모티콘을 배포하게 됐다”며, “친근하고 귀여운 ‘용도령’ 이모티콘이 계룡시 브랜드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9일 열리는 개청 20주년 기념식 외에도 △오는 21일 노인 일자리박람회 △내달 6일부터 10일까지 2023계룡軍문화축제 △내달 28일 평생학습 축제 한마당 등 계룡시 방문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