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전국체전 연습 매진

예당호 조정 훈련장에서 훈련 중인 예산군 조정팀. 예산군 제공
예당호 조정 훈련장에서 훈련 중인 예산군 조정팀.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예산군 조정팀이 오는 10월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전을 대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군 조정팀은 감독 2명과 선수 16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으며, 매일 예당호 일원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예산여중, 예산여고, 덕산고등학교 선수들이 함께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군 조정팀은 지난 4월에 열린 제65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및 제12회 충주 탄금호배조정대회에서 금메달 획득 등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여자부 이수빈, 김하영 선수가 무타페어 종목 국가대표로 선발되면서 조정 종목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제104회 전국체전 조정대회는 오는 10월 13~19일 7일간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호조정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예산군 조정팀을 비롯한 예산여중, 예산여고, 덕산고, 단국대 선수들은 에이트, 무타페어 등 다양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군은 조정 종목 활성화를 위해 전지훈련 진행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예산군체육회와 협력해 충남 조정이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국내 조정 발전을 선도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0일에 열린 제104회 전국체전 목표달성을 위한 필승 다짐 대회에는 충남조정협회 최일권 회장을 비롯한 도내 4개팀 5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를 격려했다.

최일권 회장은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자랑스럽고 다가오는 전국체전에서도 원하는 성적을 거둘 수 있길 바란다”며 “조정종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