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
동생·아들 이어 배우자도 회원 등재

성우종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의 배우자 이은숙 씨가 1억원의 성금을 약정하고 충남 119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사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성우종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의 배우자 이은숙 씨가 1억원의 성금을 약정하고 충남 119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사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그의 가족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5일 성 회장의 배우자인 이은숙 씨가 1억원의 성금을 약정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성 회장도 충남 3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현재까지 총 32억원의 성금을 기탁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왔다.

사실, 성 회장 가족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은 처음이 아니다.

성 회장의 동생인 성석종 럭스피아㈜ 대표, 성 회장의 자제인 성연수 터치스톤 대표도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나눔에 동참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와왔다.

이들의 뒤를 이어 그의 배우자인 이 씨까지 나눔에 동참하면서 ‘패밀리 아너 소사이어티’가 완성됐다.

이 씨는 수십년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나눔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나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과 사랑을 함께 나누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자 나눔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나눔이 충남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씨는 이번 성금 약정으로 충남 119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김지현 기자 wlgusk1223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