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교육청 자료 제출 요구는 정당한 의정활동”

정명국 대전시의원(국민의힘·동구 3)이 1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에게 제기된 ‘이해충돌 논란’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정명국 대전시의원(국민의힘·동구 3)이 1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에게 제기된 ‘이해충돌 논란’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정명국 대전시의원(국민의힘·동구3)은 12일 최근 자신에게 제기된 ‘이해충돌 논란’에 대해 “의원직을 걸겠다”며 결백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날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용지 한 장, 토너 한 개라도 팔았다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7일 정 의원은 교육청에 ‘전산기기 구매 현황 및 임대 계약 현황’에 대한 자료 제출을 요구 것에 대해 본인이 대표직을 맡고 있는 회사와 관련 분야의 기밀 정보를 요구했다는 직권남용 및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혐의로 지역 업체로부터 국민권익위에 고발된 바 있다.

정 의원은 “전산기기 구매 및 임대와 관련해 특정업체가 교육청과의 수의계약으로 불공정 특혜를 누린다는 제보를 받아 이에 대한 관련 자료를 요구한 것”이라며 “받은 자료도 조달청에 공개돼 누구나 볼 수 있는 자료로 영업적으로 쓸 만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료 제출을 요구한 부분에 대해서는 의정활동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위반한 부분이 있다면 합법적인 처벌을 받겠다” 며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서도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흔들림 없이 검토할 것이며 의심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행정사무조사와 경찰청 및 감사원의 수사·감사 등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