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작가 56명 작품 56점 선봬

민동기, 바람소리-에너지, 53x45.5㎝, watercolor on paper, 2023. 목원대 제공
민동기, 바람소리-에너지, 53x45.5㎝, watercolor on paper, 2023. 목원대 제공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목원대학교는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미술·디자인대학 동문기획전 ‘목원동행 2023’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7~22일 6일간 목원대미술관에서 목원대 총동문회 주최, 미술·디자인대학 동문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기획전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디자인, 공예 작품 56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민동기·임현빈·안병국·권경태·정황래·박석신·조부연 작가 등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는 동문 작가 56명이 자신의 작품 1점씩을 기증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작품 판매로 거둬들이는 수익 전액은 목원대 장학재단에 기탁된다.

조항용 총동문회장은 “유수의 동문 작가들이 온 힘을 기울여 만든 작품을 장학기금 마련용으로 기증해줘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총동문회는 대학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부연 미술·디자인대학 동문회장은 “이번 기획전에서 예술가로서 확고한 경지에 도달한 선배들의 작품에서 영기를 느낄 수 있고, 후배들의 작품에서 남다른 패기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미술·디자인대학뿐만 아니라 미술계열학과를 대표하는 동문전과 동문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