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지난 25일 보은문화원에서 지방소멸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보은군 제공)
보은군은 25일 보은문화원에서 지방소멸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보은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은 25일 보은문화원에서 지방소멸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지방소멸대응 역량강화 전문가 세미나에는 우경수 부군수,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류성수 단장, 충북대학교 홍영교 박사, 유관기관 및 민간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군 활력과 희망의 공간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지방소멸대응 관련 특강과 워킹그룹 전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홍영교 박사는 보은군 인구구조 변화와 동태성이라는 주재로 현재 군이 처한 지방소멸위기와 인구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을 했으며, 이어 류성수 단장의 지방소멸대응방안 특강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에 대한 설명과 타지자체의 인구감소 대응 정책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보은군 지방소멸대응 워킹그룹 전체회의에서 보은군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발굴을 위해 정주 여건, 일자리, 생활인구 분야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사업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우경수 부군수는 “이번 지방소멸대응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인구와 관련된 정부의 정책과 인구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귀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군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