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돌봄 인프라 확층 등 협력키로

▲ 당진시가 19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와 초등돌봄서비스 확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 및 한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협약식에는 당진시장,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 대표 및 관계자, 돌봄 아동 및 보호자가 참석했다. 당진시 제공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가 19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와 초등돌봄서비스 확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 및 한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협약식에는 당진시장,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 대표 및 관계자, 돌봄 아동 및 보호자가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초등돌봄을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휴공간을 활용한 당진형 초등돌봄 서비스 조성 △초등돌봄서비스 강화 등을 위한 강의 및 학술행사 개최 △기타 초등돌봄 관련 협력사업에 상호 협력해 돌봄 인프라 확충과 양육자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돌봄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오 시장은 "맞벌이 부모와 한부모가 자녀의 돌봄 걱정 없이 안심하고 근로하기 위해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돌봄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돌봄 환경 확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아이와 함께 행복한 당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1월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과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송악 다함께 돌봄센터’를 개소하고 당진시 복지재단에 위탁운영을 맡겨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