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성과 발표·군민 건의 사항 처리상황 소개

청양군민들 김태흠 충남지사에게 현안 해결 건의
청양군민들 김태흠 충남지사에게 현안 해결 건의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군민들이 지난 10일 민선 8기 2년 차를 맞아 청양을 방문한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소통하면서 여러 가지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을 건의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김 지사는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착공식과 언론인 간담회에 참석한 후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양군민들을 만났다.

김 지사는 먼저 도정 성과와 지난해 군민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상황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청양군민들은 △운곡면 추광리 광역상수도 확충 △청양읍 교월리 회전교차로 설치 △보훈공원 건립 △관광·교육 벨트 조성 및 관련 학교 시설 개선 등을 건의했다.

이에 김 지사는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자”라면서 적극적인 검토와 가능한 범위 내 추진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또 “청양군민의 환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충남의 아픈 손가락인 청양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청양군민을 비롯한 충남도민의 열망을 현실로 바꾸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완성하고 민선 8기 충남의 위대한 혁신에도 청양군민이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돈곤 청양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힘이라는 도정 비전 아래 역동적인 충남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는 김 지사님의 도정 성과가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라며 구봉광산 부지에 전국 최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세종시에 있던 충남 산림자원연구소의 도내 이전 등을 소개, 군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