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오페라단, 10월 15일까지 매주 토·일 공연
조웅래 회장 “시민들 마스크 벗고 숲속 힐링하길”

맥키스컴퍼니 ‘뻔뻔(funfun)한 클래식’ 숲속음악회 공연 모습. 맥키스컴퍼니 제공
맥키스컴퍼니 ‘뻔뻔(funfun)한 클래식’ 숲속음악회 공연 모습. 맥키스컴퍼니 제공

[충청투데이 한유영 기자] 맥키스컴퍼니가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계족산황톳길 숲속음악회장에서 무료로 개최하는 ‘뻔뻔(funfun)한 클래식’이 2023 시즌을 시작한다.

12일 맥키스컴퍼니에 따르면 뻔뻔한 클래식 2023시즌은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맥키스컴퍼니가 2007년부터 전액 비용을 들여 무료로 운영하는 뻔뻔한 클래식은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피아노 등 8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맥키스오페라단의 상설공연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지향한다.

한국관광 100선에 4회 연속 선정되는 등 지역 에코힐링 명소로 자리잡은 계족산황톳길은 맥키스컴퍼니가 2006년부터 매년 10억여원을 들여 18년간 조성·관리하고 있다.

대전시는 총사업비 250억원을 투입해 힐링센터와 주차장 잔디마당, 치유문화마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포함된 장동문화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2025년 조성이 완료되면 계족산황톳길이 전국적인 산림 명소이자 힐링 명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숲속음악회 시즌 개막과 함께 사랑의 엽서 보내기, 에코힐링사진 전시회 등 나들이객들에 즐길 거리도 제공하면서 갑갑했던 마스크를 벗고 숲속에서 에코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계족산황톳길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유영 기자 yy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