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場萬事 미니인터뷰] 심준보 청양전통시장상인회 회장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전통시장은 5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 상인들의 애환과 함께 성장해 온 청양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2003년에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시장환경이 크게 발전하였고, 시장상인회를 중심으로 청양군청과 상인들이 함께 힘을 합쳐 청양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동안 5일장이 열리는 날에만 시장이 활기에 찼지만 이제는 토요장터와 별자리 야시장이 개장되면서 청양전통시장은 5일장날 뿐만 아니라 주말이면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청양전통시장이 지역 주민들만이 찾는 시장이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의미이며, 청양전통시장의 활성화와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렇기에 토요장터와 별자리 야시장을 점차 확대 운영하고 상설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청양전통시장을 확고부동한 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발전시켜나갈 필요가 있다.

이에 청양전통시장상인회에서는 청양군청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토요장터와 별자리 야시장을 활성화하고, 기존 5일장도 더욱 다채롭게 열어 관광객들이 청양전통시장에 오면 정말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가 넘쳐나 흥이 나고 재미가 있는 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