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10시~12시 공개 방송
모바일 참여·기부금 연말정산 가능

천안시복지재단이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천안시청 로비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3나눔 캠페인 모금공개방송 ‘나눔은 행복의 시작입니다’를 진행한다.

천안시복지재단과 천안시청·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방송사인 SK브로드밴드 중부방송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천안시복지재단, 천안시청 복지정책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은 후원금을 접수하고 있으며 사랑의 계좌 또는 방송사, 홍보문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참여도 가능하다. 기부금은 국세청과 자동 연계돼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다. 천안시복지재단의 연말집중모금행사는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며 천안시민들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천안시복지재단 정지표 이사장은 "2023년에도 시민이 주인인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복지 지원사업에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에도 함께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으로 모금한 소중한 성금은 경제위기로 더욱 어려워진 이웃을 지원하며 경제위기와 안전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위기가정 사회적 안전망 강화 등 천안시 복지 관련 현안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천안시복지재단이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천안시청 로비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3나눔 캠페인 모금공개방송 ‘나눔은 행복의 시작입니다’를 진행한다. 천안시복지재단 제공

김현정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