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등 기여도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현수) 식기세척사업 ‘푸른 약속’은 품질 경영 시스템이 식기세척 및 관련용역의 인증규격과 인증범위에 적합함을 인증하는 ISO 9001:2015 / KS Q ISO 9001:2015를 획득했다.

이번에 식기세척사업 ‘푸른 약속’이 획득한 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은 고객의 기대, 요구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세계적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전 세계적으로 180 국가에서 1 백만 개 이상의 조직을 인증 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품질 관리 시스템 표준이다.(발췌 = SCIENCE 홈페이지)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기세척사업 ‘푸른 약속’은 아산지역의 34개 어린이집에 어린이식기 세척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천안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차별받지 않는 점심식사’를 제공하고자 어린이식기 세척서비스 이용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아동 등에게 무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전문용화어린이집도 현재 무료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ISO 9001:2015 품질 경영 인증 획득을 계기로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는 식기세척사업 ‘푸른 약속’을 통해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 하며 저소득층 일자리를 확대하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최선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