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회복지법인 지장원 사랑의 김장나눔
15년째 무료급식 실천… 지역사회 칭송 자자

사회복지법인 지장원의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사회복지법인 지장원의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전국 최초의 어르신놀이터에 위치한 ‘공주시 춘수정 경로식당’에서 24일 관내 소외계층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지장원 대표 법원스님과 장병덕 경로장애인 과장과 지장원 직원 지장정사 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온화한 날씨속에 진행된 김장 봉사에서 봉사자로 참여한 한 분은“우리의 정성과 사랑이 나눔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이 기뻐하실 모습에 힘든 줄도 모른다”며 보람있는 일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얘기했다.

이어 지장원 대표 법원스님은“정성껏 김장을 담기위해 수고하신 봉사자들과 직원들께 감사하다”면서“김장을 받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주시 경로장애인 장병덕 과장은“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김장 나눔을 준비한 사회복지법인 지장원 대표 법원스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에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김치나눔 행사를 준비한 사회복지법인‘지장원’은 공주시에서 매주(화·수·목)3일 춘수정무료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성동에 위치한(산성시장 내 주차장)에서 15년째 매주 금요일에 사랑의 국수 봉사를 하고 있으며 공주시니어클럽·공부반야봉사단과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으뜸 봉사 단체로 주위의 칭송을 받고 있다.

또한 이날 만든 김장 김치 50 박스는 관내 소외된 홀몸어르신과 독거노인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