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지원사·사회복지사 대상

지난달 18일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서산문화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어르신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보살피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18일 어르신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보살피기 위해 서산문화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펼쳤다. 이날 교육에는 서산노인복지센터 소속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59명과 사회복지사 6명이 참여했다.

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김미영)의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응급처치 전 알아야 할 사항 △응급상황시 행동요령 △호흡계와 순환계,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설명 △심폐소생술 실습을 배웠다.

참가자 중 한 생활지원사는 "지난 6월 어르신들의 올바른 약 복용 지도를 위한 복약지도 교육에 이어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주심에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상황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직접 실습하는 시간이 가져 유익했다"고 말했다.

임태성 민간위원장은 "우리 시의 취약 계층 노인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생활지원사의 역량을 강화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명신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