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13주간 비만해소교실 운영

금산군보건소는 과잉열량 섭취와 운동 부족으로 비만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체질량지수 25 이상, 체지방률 30% 이상인 20∼50세 성인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6월 20일까지 13주간 성인여성 S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여성 S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은 영양사를 통한 영양관리교육, 비만예방식단, 체중조절을 위한 저칼로리 영양조리실습, 식사·운동일기 쓰기 및 영양상담 등 식단조절에 의한 식습관 개선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군민체력센터 내에서 러닝머신, 좌식사이클 등 기구를 이용한 운동 및 야외활동을 통한 걷기 및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등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운동 처방사 등이 적절한 운동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금산군보건소는 성인여성 S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식습관 개선 및 규칙적인 운동 실천 등으로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과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비만으로 인한 자신감 결여 및 정신적 위축 등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을 회복에 많은 도움이 예상된다.

한편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한 비만관리교실은 2006년에 시작해 1기 25명이 수료, 체지방 및 몸무게 감소, 식생활 개선과 체력 향상 등의 효과로 참여자들이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신청 및 접수는 5∼16일까지 직접방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