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우승자 충남지사배 경기 본선 진출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지난3일 ‘제2회 홍성군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대회에는 홍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였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FIFA 온라인 4’ 두 개의 종목으로 개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 게임으로,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오전에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예술전당에서 진행됐으며 피파온라인4 는 개인전으로, 오후에 홍성 맥스피드PC방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의 우승상금은 개인당 10만원이 지급되며, 우승자는 충남도지사배 청소년 E-스포츠 대회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충남도지사배 대회는 오는 10월 15일에 천안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e스포츠대회의 목적은 지역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여가 문화 활성화 도모, 청소년 게임 문화 인식 개선 및 학업 스트레스 해소이다.

강선경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E-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어서 기쁘고,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이 충남도지사배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내년에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청소년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명 명예기자/내포중 2>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