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우륵문화제 개최
코로나 탓 2년 간 못 열어
가요제·예술놀이터 등 예정

우륵문화제 포스터.
우륵문화제 포스터.

[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사)한국예총 충주지회(이하 충주예총)는 오는 30일부터 10월9일까지 충북 충주시 문화회관과 관아골 일원에서 ‘2022 제50회 우륵문화제’를 개최한다.

제50회 우륵문화제는 충주예총 주최, 우륵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1971년부터 52년간 이어져 온 충주의 대표적인 예술문화축제다.

‘중원을 품GO! 문화를 잇GO! 예술을 빚GO! 충주로 GOGO!’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우륵문화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륵을 포함한 충주의 명현과 역사적 인물들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개막공연 ‘탄금’을 시작으로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우륵의 혼’ △THE POWER OF CLASSIC △댄싱 인 더 문라이트 △다락방의 불빛-재즈이야기 △패밀리피크닉 △아트브런치 등 다채로운 예술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충주전국난타&모듬북경연대회 △충북청소년트로트가요제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 △애플가요제 △어린이 대잔치 △우륵버스커즈 △예술놀이터 등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예술문화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주예총 최내현 지회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륵문화제를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며 "제50회 우륵문화제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시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충주=김의상 기자 udrd486@daum.net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