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맛집·숙박 등 정보 담겨
현재 위치~목적지 경로 제공
오픈기념 스탬프 투어 시행

옥천군은 스마트폰으로 지역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만들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옥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옥천군은 스마트폰으로 지역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만들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자지도에는 옥천 9경을 비롯한 관광명소 23개소, 옥천이지당, 옥천향교 등 문화유적 45개소, 시골살이 마을 등 체험장소 12개소, 맛집 55개소, 숙박 32개소 등의 정보가 실려있다.

또한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으로 내 주위의 관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이동 경로와 시간, 대중교통 정보, 관광지 사진과 소개 글 등의 정보가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장소의 특징을 잘 살린 아이콘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지역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종이형 관광 안내 지도에서 신규 관광지를 추가하거나 밀집 지역 세부 관광 요소 표기가 어려운 불편함도 해소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옥천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를 입력하거나 도메인 주소로 접속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옥천군은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시행한다.

주요 관광지인 옥천 구읍, 장계관광지, 향수호수길 중 2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획득해 완주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조도연 문화관광과장은 "옥천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해 비대면 관광지를 검색하거나 미리 옥천군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이 모바일 스탬프 투어와 함께 즐거운 옥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