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센터 정책 간담회 개최
추진계획·미래 방향성 등 논의

▲ 아산시는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센터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지난 4일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현수)를 방문해 자활 근로 참여주민 및 종사자들과 함께 자활센터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지역주민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활 근로 사업 운영, 각종 교육 훈련, 상담과 정보제공, 창업지원, 사례관리, 지역자원 연계 등 각종 서비스 지원 및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자립·자활을 꿈꾸는 자활 근로 참여주민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으며,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자활 근로 참여주민과 종사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저소득층의 자립기반 마련을 돕는 종사자들의 사업성과 및 자활사업단 현황, 향후 추진계획, 자활사업의 미래 방향성 등 다양한 내용이 논의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근로 능력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활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 배양, 기능습득 지원 및 근로 기회 제공을 추진하면서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및 자활 근로사업단 참여자분들은 중요한 자원"이라고 말하며, "우리 아산의 특성을 고려한 자활사업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선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