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완주 시 자동응모… 타슈 활성화 이벤트 눈길

[충청투데이 강순익 기자] ‘2022 3·1절 기념 언택트 자전거 대행진’ 완주자를 위한 풍성한 경품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타슈를 비롯한 일반 자전거를 이용해 3개 코스(△갑천 △대전천 △유등천) 중 유등천 코스나 2개 이상의 코스를 완주한 이들에겐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증정된다.

이벤트 응모는 코스 완주시 자동적으로 응모된다.

문화상품권은 라이딩 코스를 완주한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된다. 당초 보유한 수량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문화상품권은 핸드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핸드폰을 보유하지 않은 참여자들에게는 실물 형태의 상품권을 우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특별한 경품이벤트들도 기다리고 있다.

먼저 ‘타슈 활성화 이벤트’는 대전 공영자전거인 타슈를 이용한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다.

타슈를 타고 코스를 완주한 뒤 사진 인증을 진행한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타슈 활성화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21단 자전거,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이 지급된다. 또 타슈 이용자는 이용 시간과 상관없이 타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현재 타슈는 최초 1시간 무료이지만, 자전거대행진 참가자가 1시간을 초과해 라이딩할 경우 이용 금액을 시에서 추후 지급할 계획"이라며 "자전거가 없는 시민도 대회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홍보 이벤트는 지난해보다 참가자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의 경우 3개 코스 중 가장 긴 갑천코스나 2개 이상의 코스를 완주한 이들만 SNS홍보 이벤트에 참가 가능했다. 하지만 올해는 1개 코스만 완주해도 SNS홍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가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자전거대행진을 홍보하면 이들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프로 등 전자기기다.

마지막으로 참가 후기를 행사 홈페이지 및 개인 SNS에 게시하는 ‘후기 이벤트’도 실시된다. 총 20명의 후기 이벤트 당첨자에겐 문화상품권 3만원권 등 상품이 지급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충청투데이 문화사업국에 문의하면 된다. 강순익 기자 netprofit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