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에 연예인 최웅재 등 6명
한중문화우호협회장 등 인사 구성
광고 영상 출연·개회식 행사 참석

▲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는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머드박람회를 전 세계에 알릴 홍보대사 6명을 위촉했다. 충남도 제공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는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머드박람회를 전 세계에 알릴 홍보대사 6명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한 홍보대사는 취환 한중문화우호협회장, 정예경 전시·공연 기획가,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아시아 인스티튜트 연구소 이사장, 권경석 전국사할린한인회장, 마치다 도요지 자치체 국제화협회 서울사무소장, 보령 머드화장품 홍보대사 연예인 최웅재 씨 등이다.

이들 홍보대사는 앞으로 광고 영상 출연, 개회식 등 공식 행사 참석, 박람회 개최 기간 이벤트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직위는 분야별로 인지도가 높고 폭넓은 인맥을 갖춘 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한 만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홍보 활동에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내년 머드박람회는 해양 신산업과 해양 머드 콘텐츠 발전·진흥을 촉진하기 위한 산업박람회"라며 "머드박람회 홍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조직위 구성원으로서 산업 환경 변화에 발맞춰 미래 성장동력을 만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홍보대사 업무를 수행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