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중원대학교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원대 수시모집 원서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인터넷 접수를 한다. 면접·실기고사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나눠서 진행되며 합격자는 11월 0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2022학년도 중원대 수시 모집인원은 전체 모집인원 888명 중 약 93%인 827명이다. 정원내 전형별로는 총 5개 전형이다. 구체적으로는 정원 내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233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 학생부 교과성적 60%와 면접성적 40%를 반영해 453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Ⅱ이 있다. 또 지역인재전형, 실기중심전형, 체육우수인재전형을 두고 있다. 모든 전형, 모든 학과에서 최저학력기준 없이 폭넓은 지원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계층과 학생들에게 입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2022학년도부터 변경되는 중원대 전형은 AI의료공학과, 스마트운행체학과 등 2개 첨단학과가 신설된다. 또 중원대가 위치한 괴산 지역을 문무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군사학과를 신설했다.

AI의료공학과는 AI전공교수를 새롭게 채용하고, 기존의 의료공학과 AI분야를 융합해 공학기술을 의학과 인체에 적용시켜 해당 분야 인재 양성을 선도할 계획이다. 스마트운행체학과는 무인항공기, 무인자동차 등 자율주행과 자율비행이 가능한 운행체에 대한 산업수요를 채워줄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군사학과는 현재 육군학생군사학교가 중원대와 담장을 함께하는 이웃으로 육 ·해·공군 학사장교 양성은 물론 국방 관련 군무원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원대 관계자는 2022학년도 중원대 합격을 위한 TIP으로 학생부교과 성적에 자신이 있는 수험생은 학생부교과 성적이 100%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Ⅰ)'를 지원을 추천하고 있다. 학생부 교과 성적보다 수험생 자신의 인성과 잠재력을 장점으로 내세워 높은 점수를 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면접이 40%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Ⅱ, 지역인재전형)' 지원을 권장하고 있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