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조사 결과 의심사례 없어
지역사회 안도 … “위법 없어야”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촉발된 음성군 공직자 부동산투기 의혹에 대한 전수조사에서 의심 사례가 전무한 것으로 조사되며 지역사회가 반기는 분위기다.

음성군은 지난 3월 15일 공직자 부동산투기 의혹 전수조사를 위해 자체 감사반을 구성하고, 지난달 30일까지 음성 용산산업단지(104만1000㎡), 맹동 인곡산업단지(171만6000㎡), 대소 삼정지구 도시개발(19만㎡) 사업 대상지에 대해 내부정보를 이용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자는 2014년부터 도시개발 관련 부서에 근무한 이력이 있거나 현재 균형 발전국 소속 공무원 213명과 가족 652명 등 총 865명이다.

이에 군은 지난 5일 부동산투기 의혹에 대한 전수조사에서 의심 사례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수조사 과정에서 혹시 불미스러운 문제가 나올까 노심초사하던 군님들이 안도하고 있다.

음성읍 주민 김(62) 씨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전국이 어지러웠는데 우리 음성군에서는 한 것의 투기와 관련 문제가 없다고 하니 다행이다”며 “이번 조사를 계기로 공직자가 직무상 취득한 정보를 활용해 부동산을 취득하는 등 위법·부당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해 달라”고 말했다.

음성=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