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시는 오는 9월 아산신정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제1회 충남독서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홍보 행사로 충남독서대전 포토존 설치 및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토존 인증 및 책 속 단어 찾기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우선 포토존 인증 이벤트는 충남도서관 및 아산시 관내 공공도서관(중앙도서관, 탕정온샘, 배방, 둔포, 어린이, 송곡, 열린작은도서관, 천안생상협력센터)에 설치된 독서대전 포토존 인증샷을 SNS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책 속 단어 찾기는 책 속에서 '충남', ‘아산’, ‘독서’, ‘도서관’ 등 4개의 단어를 찾아 문장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아산시립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댓글을 남기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SNS댓글 참여는 오는 24일 까지 할 수 있으며 선착순 참여자 각 150명에게는 오는 26일 아산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리유저블 텀블러 만들기 체험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ascl.asan.go.kr)를 참고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041-530-6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1회 충남독서대전은 코로나19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아산시의 안전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담은 ‘더 큰 아산, 책으로 세상을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9월 18일~19일 아산시 신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충청남도 주최, 아산시 주관으로 개최된다.

아산=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