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권선거 의혹 제기·원도심 재검표 시도에 與 “민심 목소리 역행”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4·15총선이 여당의 압승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지역 야권이 선거 불복 움직임을 보이면서 ‘총선 후폭풍’이 감지된다.

선거가 마무리된지 5일만에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 ‘선거 실태 조사단’을 꾸리고 각종 의혹 검찰 고발 및 재검표 등에 대한 움직임을 보이자 민주당 시당도 즉각 반발했다.

20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소속으로 대전지역에 출마했던 ‘법조 4인방(이영규·양홍규·장동혁·김소연)’을 중심으로 후보자 7인이 4·15총선 선거 실태 조사단을 구성하고 향후 대응에 나섰다. 특히 법률가 출신 후보들은 일부 선거법 위반 관련 의혹들과 관련한 검찰 고발 준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우선 민주당 소속 자치단체장들이 포진해 있는 대전시와 5개 구청에 대한 ‘관권선거’ 의혹에 대한 사례를 취합하고 단체장 고발 검토에 돌입했다.

또 중구 황운하 당선인에게는 공무원법 등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대전 원도심(동구·중구·대덕구)를 중심으로 향후 재검표를 염두에 둔 법원 투표지 증거보전 신청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이에대해 민주당 대전시당은 ‘총선 불복 움직임’으로 규정하고 즉각 반발에 나섰다.

민주당은 황운하 당선인의 경찰 사표 수리 여부 문제에 대해선 선거관리위원회의 적법 판단을 받은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또 시와 5개 구청에 대한 관권선거 의혹과 원도심 재검표 시도에 대해서도 전형적인 불복 움직임으로 못박았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통합당은 총선 직후 뼈를 깎는 쇄신과 변화로 민심을 받아들여 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겠다 공언한 바 있다”며 “그 의지가 결국 총선 불복 움직임을 말했던 것인가. 터무니 없는 착각이 만들어 낸 산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에 이 같은 움직임은 시민의 정서와 민심의 목소리를 역행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