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성료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가 9일 영동군 양산면 송호국민관광단지 내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구복 영동군수, 박세복 영동군의회의장, 배달식 영동소방서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소방안전의식을 되새기고 그동안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선보였다.

이날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는 화재진압 및 예방활동 유공자로 김석실 옥천군 청산면 여성의용소방대장, 권영달 (주)신안주철 노무부장, 박국현 옥천 삼양초 교사가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김동규 소방장, 김대용 소방교, 김영수 소방사, 한택수 수방, 정장용 용산면 의용소방대 방호부장, 이주용 황간면 의용소방대 부대장, 이제윤 용화면 의용소방대 총무부장, 김재희 군서면 의용소방대 부대장, 허만호 옥천읍 의용소방대 서무반장, 이명자 문정주유소 대표, 최병준 전기안전공사 점검과장, 안내면 의용소방대, (주)새한음반, 영동초 119소년단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 한병무 심천면 의용소방대장, 박동하 양강면 의용소방대장, 김철종 동이면 의용소방대장, 이유신 소방장, 배태철 소방교, 배지선 황간어린이집 교사, 이재영 (주)샘표 영동공장, 중앙의원 유현근, 옥천군 해병전우회 권영건 씨가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영동군 의용소방대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평소 연마한 소방기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영동군 의용소방대 체육기술 경연대회와 함께 의용소방대원들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는 줄넘기, 배구, 600m 릴레이, 투호 경기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전광해 연합대장은 "앞으로 의용소방대를 선진 의용소방 조직으로 육성 발전시켜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구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