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 홍보 활동 효과 … 인지도 상승 수도권 판촉행사서 17억 원 대 매출
영동군은 지난 1월 11일 서울 양재농협물류센터에서 가진 '설맞이 명품선물 판촉전'을 시작으로 하여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농협물류센터에서 가진 '청풍명월 청정농산물판촉전'에 이르기까지 올 한 해 동안 대도시 홍보 판촉행사를 펼쳐왔다.
군은 농협영동군연합사업단과 연계하여 수도권 지역의 대형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총 10회에 걸쳐 판촉행사를 펼쳐 17억 7000여 만 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이는 지난해 판촉행사를 통해 올린 매출 8억 2000여만 원에 비교하여 2배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판촉행사를 치르면서 영동지역 농·특산물의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행사에서 얻은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금년 8월에 열린 포도축제를 앞두고 서울·부산 등 대도시 중심으로 한 집중 홍보와 더불어 지난 7월 말부터 9월 초까지 8주간 방영된 KBS 월·화 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의 방영 시기가 포도 수확기와 맞물려 영동포도의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했다.
영동포도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사과·배 등 다른 농·특산물의 인지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영동포도와 더불어 영동지역의 대표적인 농·특산물로 손꼽히는 곶감의 본격적 출하철인 12월에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청정지역 영동의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되고 있는 만큼 이를 적극 반영하여 공격적인 농·특산물 마케팅 전략을 수립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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