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 등 10개 조사항목 중 6개 항목 1위

영동소방서가 충청북도 소방본부에서 운영하는 119구급대의 전화 상담 및 구급대원들에 대한 친절도 및 만족도 평가에서 도내 8개 소방관서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아 향상된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기관인 ㈜파워리서치에서 지난 10월 19일부터 25일 7일간 충청북도 각 소방서 119구급대를 이용한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구급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환산한 전체 평점결과 영동소방서가 100점으로 8개 소방관서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전화상담자의 신고내용 경청도 △전화상담자의 환자 위치 파악능력 △구급차 도착 전까지 가능한 응급처치 설명여부 △구급대원 도착시간 △구급대원 경청도 △구급대원의 응급처치 관련 설명여부 △응급실 도착 시 의료인에게 환자상태 확인여부 △구급차 운전자의 운전태도 △구급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구급차의 재이용 의향으로 10개 항목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 영동소방서는 10개의 조사항목 중 6개 항목이 1위를 차지하고 4개 항목도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어 영동소방서가 질 높은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식 서장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더 질 높은 구급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직원들의 지속적인 능력배양교육, 구급기술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 분야에서 최고를 평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