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만 허용 … 인지도 최고방법 인식

현역 지방의원들의 의정보고활동이 2일부터 전면 금지된 가운데 충북지역 광역·기초의원들은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막판까지 치열한 홍보전을 뜨겁게 전개했다.

5·31 지방선거를 준비 중인 현역 의원들은 지역구 주민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이 의정보고서라고 판단, 공휴일인 1일까지 의정보고활동에 공(功)을 들였다.

특히 이번 선거부터 중선거구제 도입으로 기초의원의 선거구가 확대돼 기존 선거구민 뿐만 아니라 확대된 선거구민까지 의정보고서를 배포해야 하기 때문에 배포 분량도 크게 확대된 상태.

청주시의회 A의원의 경우 기존 선거구가 1개 동(洞)에서 3개 동으로 늘어남에 따라 여타 지역민에게 얼굴을 알리기 위해 의정보고활동 데드라인 이틀 전인 지난달 28일 3개 동을 대상으로 의정보고서를 배포했다.

또한 충북도의회 B의원은 동료의원들이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지 않는 틈을 이용, 수천만 원을 들여 의정보고서를 제작·배포한 덕에 "큰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이 같은 막판까지 계속되는 지방의원들의 의정보고서 배포로 한 가정집에 2~3명의 의정보고서가 동시에 배달되는 상황까지 발생, 중선거구제 도입에 관한 사실을 제대로 알지 못한 주민들은 혼선을 빚는 해프닝까지 빚어졌다.

청주시 우암동 권 모(33)씨는 "지난주에도 의정활동보고서가 배달됐는데, 최근에는 다른 의원의 의정보고서가 우편물에 꽂혀 있어 어리둥절했다"며 "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자들의 홍보전이 치열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