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재 메인화면에 혁신 포스터 삽입

 영동군은 공직자들의 혁신 마인드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교육기법인 e-poster 교육을 도입했다.

e-poster란 공무원들이 매일 사용하는 전자결재의 메인화면에 혁신 포스터를 삽입해 자연스럽게 혁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기법이다.

이런 기법의 교육은 그림과 문구를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노출시켜 스스로 보고 느끼게 함으로써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다.

e-poster 교육기법은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과 행동변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여러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다.

군은 e-poster 운영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e-poster를 공모해 총 35건을 접수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혁신교육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e-poster를 직접 제작해 연간 1200만 원의 예산절약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타 기관에 수범사례가 됐다

군 관계자는 "e-poster를 외부업체에서 구입하려고 했으나, 전문성이 조금은 떨어지더라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것이 교육목적과 부합된다고 판단해 e-poster를 공모했고, 그 결과 직원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은 물론 자연스럽게 혁신을 이해하고 그 필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행정혁신 비전 및 헌장 선포식, 혁신과제 토론회, 혁신마일리지제 운영 등으로 올 한 해를 '감동 주는 행정혁신 실현'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성공적인 행정혁신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