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스포츠·요가·체조 등 건강프로그램 호응

 청양군 보건의료원이 다양한 주민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주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 의료원은 그 동안 보건진료소 단위로 댄스스포츠, 요가, 건강체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했으며, 금연클리닉, 비만클리닉 등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보건진료소 단위의 댄스스포츠 등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에 3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농한기를 맞아 농촌 주부와 노인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사업은 댄스스포츠와 요가 등 흥미를 겸한 프로그램으로 주 2회 운영하고 있으나 장소가 협소할 정도로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높다.

특히 농촌주부들의 비만이 도시주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통계발표와 최근 건강에 대해 부쩍 높아진 관심을 반영하듯 프로그램 참여자의 80% 이상이 농촌주부인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끌고 있다.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비봉면 녹평리 이모씨는 "지난해부터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효과가 좋다"며 "농한기를 이용한 이런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은 각 지소 및 진료소별로 2월 말에서 3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