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엄사초 꿀샘도서관 독서열기 가득

 계룡시 두마면 엄사초등학교(교장 안상춘) 꿀샘도서관은 방학에도 학생들의 책 읽는 열기로 가득하다.?

겨울방학 중에도 도서실을 개방(월∼토, 오전 10∼오후 1시)해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태도 형성 및 독서의 생활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방학 중 도서실 운영은 독서어머니회(명예 사서 어머니 도우미) 회원들의 자원 봉사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은 도서 대출 및 반납, 필독 권장도서 안내뿐만 아니라 자료 검색, 올바른 독서 방법 및 전자도서 이용 방법 지도 등 적극적인 독서활동 도우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학 중에는 가정과 연계한 독서활동 전개에 중점을 둬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료실 홈페이지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 전자도서 읽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교육정보관의 기 교재를 활용해 방학 중 도서 관련 독서과제 해결이나 필요한 도서 자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종합정보자료실의 역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자료 및 멀티미디어자료를 활용, 학생 정서함양에 좋은 영화 상영 및 교과 관련 DVD 및 비디오를 상영해 문화공간으로써의 구실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런 활발한 독서로 엄사초는 영어·독서 골든벨 도대회에서 논산시 대표로 참가해 단체 입상 및 교육감 상패를 받은 바 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