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120명

 옥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다음달 3일까지 포도대학·친환경대학·장수도우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3개 대학의 신입생 모집은 DDA·FTA 등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옥천특화작목의 경쟁력 강화 및 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2006 옥천군 농업인대학' 모집 인원은 포도대학 50명, 친환경대학 40명, 장수도우미대학 30명 등 총 120명이다.

등록을 희망자는 입학원서, 반명함판 사진2매, 주민등록초본 1통을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에게 다음달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포도대학과 친환경대학은 매주 목요일 개설되며, 장수도우미대학의 경우 3~4월까지는 매주 화·목요일에 실시되고 그 이후엔 목요일에만 2학기제로 운영된다.

농업인대학 응시자격은 군내에 거주하면서 옥천포도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의욕과 신념이 강한 자,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바람직한 사회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노인 등 봉사를 위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군민 등이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20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와 함께 개별통보하며, 입학식은 오는 3월 2일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여건에 맞춰 농번기에는 야간에 실시하고 농한기와 현지연찬교육은 주간에 열 계획이다"며 "강좌는 전공과목과 일반교양과목을 병행해 실시하며, 교육 중 선진농장 견학 기회도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