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설계]단양군

 단양군은 올해 '청정한 문화관광전문도시 단양으로'란 비젼을 완성하기 위해 ▲지역활력 촉진 ▲열린군정 실현 ▲문화관광 진흥 ▲풍요로운 미래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군민이 만족하고 주인이 되는 행정 구현을 바탕으로 군민이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사회 조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나눔의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 청정한 자연을 체험하고 역사와 문화를 향유하는 사계절 휴양관광지 조성, 건강한 여가문화와 스포츠 기반 조성을 통해 체류하는 문화관광 실현, 보존과 개발의 조화를 통한 청정 환경 보전 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군은 풍요로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개발 사업 적기 추진, 국가시책에 부응한 균형 있고 짜임새 있는 지역개발 촉진, 석회산업 메카로서의 기반 구축, 서민생활 안정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으로 튼튼하고 활력 있는 산업경제 실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안정적 영농활동 지원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 산림과 농촌이 어우러지는 전원 관광자원 조성을 통한 풍요롭고 살맛나는 전원 농촌 실현 등 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이건표 군수는 "단양군의 발전은 혼자만의 힘이 아닌 전 군민들의 협조와 이해가 있어야 한다" 며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효율을 극대화 해 가장 웅대하고 가장 고위한 꿈을 꾸는 단양을 만들 수 있도록 전 군민이 군정에 적극 참여해 줄 것" 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