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대상 설문조사 결과

부여군이 올해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 결과 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 1개월 간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과 무작위 우편조사를 병행해 19개 항목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업무처리의 친절·신속·정확성에 대해 응답자의 94%가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민원접수 및 처리과정 92%, 민원인을 위한 시설 및 환경분야 86%가 각각 만족한다고 표시했다.

특히 민원상담과 무료대서를 전담하는 도우미 배치, 주민의 시간적긿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현장확인 예약제,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시행, 전문가 무료상담 알선 등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욕구에 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고객중심의 민원시책 발굴로 주민편의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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