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12월중 예정지역 지정고시… 천안시 인근 유력

대전의 관저5지구와 노은3지구에 이어 충남에도 10만 평 규모의 국민임대단지가 조성된다.

전체 택지개발부지 내에 들어서는 아파트의 절반 이상을 국민임대로 배치하는 국민임대단지 조성은 지난해 특별법이 재정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대한주택공사가 전담하고 있다.

대전 관저5지구와 노은3지구 개발 시행기관인 주공 대전충남지역본부는 12월 중 충남지역에 10만 평 규모의 국민임대단지 예정지역을 지정 고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공이 추진하고 있는 국민임대단지 개발사업은 철저한 보안 속에 진행되고 있어 아직 후보지역 조차 윤곽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다만 국민임대아파트 제도 운영의 기본 취지가 도시지역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이란 점을 고려할 때 충남의 수부도시로 꾸준한 인구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로 인해 주택보급률이 하락하고 있는 천안시 인근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의 경우 특별법에 의해 그린벨트 지역에 2개의 국민임대단지가 조성되지만 충남은 그린벨트로 지정된 곳이 없어 일반 주거용지 등에 택지가 조성될 것이 확실하다.

국민임대단지가 조성되면 저소득층에 대한 임대주택 공급이 활발해져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민영아파트를 건립할 수 있는 부지도 확보할 수 있게 돼 가뜩이나 심각한 택지난을 겪고 있는 민간 건설업체들에게도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주공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오는 12월에 충남에 10만 평 규모의 국민임대단지가 조성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느 누구도 섣불리 예정지역을 언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개발 예정지가 최종 선정 발표될 때까지는 철저한 보안이 지켜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