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부터 건강검진·무료이발까지

태안군은 주민편의를 위해 현장방문 민원상담실을 운영,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이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11일 이원면 내2리 마을회관에서 종합민원실과 해양수산과 등 민원처리 담당 관계공무원 11명이 총 100여건의 민원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공무원들은 산림·농지 형질변경, 건축, 지적, 어업허가, 어선등록 등 민원 신청절차와 구비서류를 비롯한 각종 상담과 홍보를 실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의사 1명과 간호사 1명으로 구성된 진료팀은 주민들에게 당뇨와 혈압검사 등 기초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구급약을 제공하는 등 건강증진 사업을 펼쳤다.

특히 태안군 미용협회는 전문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2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미용을 실시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군 관계자는 "관공서와 멀리 떨어져 행정수혜가 비교적 적은 섬 마을 등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민원상담실을 연 2회 정도 운영하고 있다"며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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