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학교 927명 신입생 선발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특수목적고와 자율학교의 2006학년도 신입생 927명에 대한 원서접수를 올 11월 1∼4일 해당학교별로 실시키로 했다.

도교육청이 밝힌 도내 5개 특수목적고와 1개 자율학교의 신입생 전형요강을 보면 특수목적고의 모집정원은 충북예술고 120명, 충북체육고 105명, 청주외국어고 240명, 충북과학고 46명, 중산외국어고 280명 등이다.

또 자율학교인 충주 충원고는 보통과 4학급 136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도내 거주자로 국한되는 충북과학고를 제외하고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전형방법은 충북과학고의 경우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뉜다. 특별전형은 모집인원의 10% 이내에서 모집하며, 3학년 1학기 수학·과학·영어·국어과목의 석차 백분율 평균이 10%이내이고 추천요건에 해당되는 자 가운데 서류를 통해 실시한다.

일반전형은 3학년 1학기 수학·과학·영어·국어과목의 석차 백분율 평균이 10% 이내인 자와 특별전형 탈락자 및 3학년 1학기 수학·과학·영어·국어과목의 석차 백분율 평균이 15%이내인자, 일반전형 추천요건 해당자 등을 대상으로 서류와 창의성 구술면접을 실시한다.

충북과학고를 제외한 나머지 학교는 공통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을 반영하고, 충북예술고는 자체에서 실시하는 실기고사 점수를, 충북체육고는 실기고사 점수와 입상실적을, 청주외고는 영어듣기 평가점수와 교과별 가중치 점수, 기타 가산점을, 중산외고는 영어듣기 평가 점수를 각각 추가 반영한다.

충북예술고는 특히 실기고사 성적이 실기 배점의 2분의 1 미만인 자는 합격 사정에서 제외하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키로 했다. 중산외고는 교과성적 우수자와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모집정원의 10% 범위 내에서 특별전형으로 모집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