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 10월 전국대회 출전

▲ 금산군 보건소가 마련한 제1회 건강어르신선발대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송기철(왼쪽) 보건소장이 입상자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금산군 보건소가 개최한 제1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신체기능 약화,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웰빙) 생활 실천의 중요성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만 75세 이상 노인 중 18명(남 11, 여 7)이 접수해 평균 건강도를 측정, 최종 5명이 금산을 대표하는 '건강 어르신'으로 선발됐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기초건강검진 (내과, 치과) 및 시력, 청력, 비만도, 기억력, 표현력, 개인장기 등 다채로운 경연을 펼쳤으며 수상자들은 오는 10월 열리는 대한노인병학회에서 주관하는 '전국건강노인 선발대회'에 금산군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인구(18.6%)가 많은 금산지역의 현실을 감안해 주민 생활습관의 변화와 보건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운동, 식이요법 등 범 군민 건강생활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는 최우수상 이경하(79·복수면 곡남리)씨를 비롯 ▲우수상 김이길(91·진산면 행정리), 홍인택(97·추부면 추정2리) ▲장려상 이현준(75·금성면 상가2리), 지창근(81·군북면 두두2리)씨 등 5명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