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 추진보고회

아산시는 지방행정혁신의 완전정착을 위해 16일 2005년 상반기 행정혁신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지방행정혁신 표준매뉴얼'과 '자체혁신과제' 추진상황에 대한 중간 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지난 3월, 2005년 시정혁신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객인 시민을 만족시키고 행정효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해 시는 지방행정혁신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행정혁신 추진조직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행정혁신을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각 실·과사업소 및 읍·면·동에서 발굴한 행정혁신과제 155건을 책자로 제작 배부함으로써 혁신과제의 분야별 추진을 통한 시민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혁신공유방과 마일리지제의 운영, 혁신전문가 초청을 통한 행정혁신 특강 실시, PS(Paradigm Shift)포스터 활용 교육, 도서요약 전자도서관을 운영함으로써 변화를 위한 강요보다 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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