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청주교구 청소년대회 체육대회, 문화공연 등 다채

천주교 청주교구 소속 성당 청소년들의 한마당축제인 제4회 청주교구 청소년대회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청주시내 각 성당과 청주체육관 등에서 열린다.

청소년들의 천주교에 대한 이해 확산과 관심 고조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충북도내 각 성당소속 청소년 1700여명과 일반 참가자 등 3000여명이 참가해 체육대회와 문화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갖는다.

청소년대회 첫 날인 23일에는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청주시내 각 성당에 모여 만남의 시간을 갖고 오후 7시30분부터 청주체육관에서 십자가 경배예절 행사를 갖는다.

둘째날인 24일에는 청주시내 각 성당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주제로 공동체 미사를 갖고 오후 2시부터는 청주기계공고와 주성초 운동장에서 농구와 피구, 줄넘기 등 체육대회를 연다.

또 저녁 7시 30분부터는 문화공연으로 마야, 자두, 이소은, 소찬희, 서문탁, 레이지본, M.스트릿, KYO, 브런치, 양혜승, 이재진 등 유명가수들이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한다.

마지막날인 25일에는 애니메이션과 만화, 캐릭터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8개분야 문화콘텐츠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갖고 장봉훈 청주교구장 등이 참여하는 파견미사를 끝으로 대회를 마치게 된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