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방곡 장작가마 예술제 29∼31일 방곡도예촌서 개최

흙·불·자연을 닮은 사람들의 만남 이라는 주제로 '2005 방곡장작가마예술제' 가 오는 29일 개막 3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방곡도예촌 일원에서 열린다.

방곡장작가마예술제는 개막 당일 전통장작가마에 지필 불씨 점화를 시작으로 오후 4시30분 개막식이 열린다.

식후 행사로는 5시부터 충주시립관현악단을 초청 방곡장작가마예술제와 어울리는 국악 및 관현악 공연이 있게 된다.

다음 날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물고기 잡기체험, 외국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에콰도르 공연단 연주회가 있을 예정이다.

또 전국 도예동호인(고· 대학생· 일반)을 대상으로 흙 조형물 실기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종형물을 선정 시상하는 흙 조형물 실기대회,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작불에 감자 구워먹으며 농촌을 체험하는 한여름밤 캠프파이어가 열리게 된다.

이밖에 도자기, 다기세트, 찻잔 등 시연한 도자기를 전시하는 도예인 도예 시연회, 자기만의 독특한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도자기빚기 체험, 압화 전시 및 체험과 어쭈구리 밴드 공연, 전통 목공예 제작체험, 전통 다도체험, 도자기 명품, 토속 농산물 전시 판매, 보물찾기 등 전통과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