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국 道의원 "혁신도시 충주건설 배제해야"

충북도의회 박재국 의원이 13일 산업경제 상임위에서 발언한 충주 혁신도시 배제 주장과 관련, 충주지역 시민, 사회단체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충주시사회단체연합회는 14일 성명을 통해 "박재국 의원의 궤변에 21만 충주시민은 모멸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이는 청주권 도의원의 전형적인 이기주의의 속내를 드러낸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이어 "충북 공공기관 배정은 충주시민이 서울 상경집회와 지부 상소 등을 통해 얻어낸 성과"라며 "충주가 기업도시가 됐으니 혁신도시에서 배제돼야 한다는 박의원의 주장은 궤변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충주환경운동연합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박 의원의 신중치 못한 발언을 비난하고 나섰다.

환경련은 "충주와 제천지역이 공공기관 유치를 놓고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분쟁을 조정해야 할 청주권 박 의원의 언동은 신중치 못했다"며 "이는 비청주권 지도자가 호남고속철 분기역은 천안이 더 낫다고 주장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환경련은 이어 "충북도는 이런 문제들의 해결을 위한 혁신도시 평가단의 조속한 구성과 도청 이전 및 산하기관 이전에 대한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의원의 발언을 포함, 권영관 도의회 의장의 '충주 혁신도시 건설' 기고, 남부 3군 도의원들의 공공기관 촉구 성명 등 최근 도의원들의 행보가 쟁점화되면서 도정을 감시하고 이끌어야 할 도 의원들이 지역 발전은 커녕 갈등만 부추긴다는 지적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