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온천여행 - 충남 아산 스파비스

? ?
?
? ?
?

5000여평 규모 3500명 이용 가능
한여름에도 즐기는 휴양 코스 '굿'
다양한 시설에 연인·아이도 신나
샘솟는 온천수 마사지 피로 말끔

이열치열(以熱治熱). 온천욕은 추운 겨울에만 한다는 생각을 버리자.

여름철 목욕 역시 끝마무리를 찬물로 하되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개운함을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충남 아산시 음봉면의 아산온천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아산 스파비스. 이곳은 한겨울과 한여름 눈과 비를 맞으며 온천욕을 즐기는 곳으로 유명하다.

단지 목욕을 위주로 하는 기존의 온천 개념을 탈피, 가족 단위 종합 휴양시설로 2001년 4월 문을 연 이래 100만여명의 '온천 마니아'들이 다녀갔을 만큼 각광을 받고 있다.

? ?
5000여평으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하루 35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이곳엔 직경 20m의 대형 실내풀인 바데풀(Bade Pool)이 있다. 독일의 바데하우스(Bade-haus)를 본떠 만든 이곳은 불감 온도대(34도)에서 온천수가 갖는 특성을 인간의 생리적 조건에 조합시켜 근육이완과 피로를 푸는 효과를 극대화시킨 곳.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제공하는 입욕프로그램을 통해 전신 마사지를 받으며 수중운동이 가능하다.

분당 300ℓ에서 많게는 700ℓ의 물 분시시스템을 이용, 목과 어깨, 허리, 머리 등을 마사지할 수 있는 넥샤워, 보디 마사지, 워터풀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실내풀 외에도 야외에는 물놀이 개념의 25m 실외 온천풀과 유수풀, 유아풀, 동굴탕, 가족탕, 연인탕, 한방처방탕과 어린이 슬라이드 등도 갖추고 있어 연인과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여름 휴가철에는 300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의 온천수는 게르마늄을 비롯 인체에 유익한 20여종을 광물질이 함유된 알칼리성 중탄산 나트륨 온천수다.

지하 700m 암반, 토출온도 38도에서 샘솟는 온천수는 혈액순환 및 성인병, 당뇨병 예방 및 치유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아토피성 피부질환과 무좀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찾으면서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경부고속도로

천안 IC→백석동→음봉→아산온천

천안 IC를 통과 음봉 방향으로 진행 천안시가지를 벗어나 628번 지방도를 따라 직진, 음봉 삼거리에서 좌회전 후 이충무공 묘소 쪽으로 진입 후 우회전하면 약 2.5㎞ 위치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IC→안중→아산만→영인→아산온천

서평택 IC를 통과해 안중 방향으로 진행, 아산만 공세포 네거리에서 온양 방향 진행 후 약 6㎞ 지점인 영인으로부터 아산온천으로 진입. 약 1.2㎞ 위치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