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친절마인드 제고 … 민원인 만족도 향상
구에 따르면 매주 월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20분간 민원봉사실, 지적과, 건축종합허가과 등 민원인과 접촉이 많은 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스마일 데이를 지정·운영 중이다.
스마일 데이·지정 운영 이후 민원인들로부터 직원들의 목소리 및 표정이 밝아졌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구는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제고를 위해 지난 7일 '작은 친절로 큰 만족을'이란 제목의 책자 500부를 제작 배부해 민원인에 대한 친절안내 지침서로 활용하고 있다.
이덕순 민원봉사실장은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 향상 및 친절한 생활습관 변화를 위해 스마일 리더제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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