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완성도 높이기

화장을 했을때 왠지 모를 어설픈 느낌을 없애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할 수 있다.

먼저, 피부 화장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밀착력을 위해서는 손바닥을 사용하거나 손가락을 사용해 가볍게 두드려 사용한다. 얼굴의 입체감을 위해 하이라이트를 넣어 준다. 파운데이션을 골고루 바르고 난 후 얼굴 부위 중 이마, 눈 밑, 코 중앙 선, 턱 밑 부위에 한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발라 줘 얼굴을 보다 입체적으로 마무리한다.

둘째, 블러셔는 성숙한 분위기 연출뿐만 아니라 귀여운 표정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블러셔는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르는 것이 기본이다.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한쪽 방향으로 가볍게 터치하듯이 발라 줘야 한다. 발랐던 방향에서 되돌아 오면 색상이 탁해져 얼룩져 보인다.

셋째, 눈썹을 그리기 전 스크루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을 결에 따라 빗어 준다. 눈썹의 모양을 다듬어 줄 뿐만 아니라 눈썹 모양을 잡아 주고 눈썹의 빈 곳을 잘 보이게 해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리도록 도와 준다.

넷째, 아이섀도는 같은 색상의 같은 질감이라도 브러시를 이용해 섬세하게 바르는 방법이나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로 방향으로 눌러 주듯이 발라주는 방법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섀도는 눈의 모양에 따라 둥글게 발라 줘야 입체감 있게 보인다.

다섯째, 립스틱을 바르기 전 파운데이션이나 트윈케익으로 입술선을 없애 주고, 립라이너로 선명한 입술선을 만들어 준다. 립스틱을 손등이나 빠레트에 조금씩 덜어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 사용해 본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