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이 '사랑학 개론'
?황진이, 선악과를 말하다
문화영/아루이프로덕션

황진이, 선악과를 말하다/문화영/아루이프로덕션/9800원='사랑의 마스터' 황진이가 말하는 '온전하게 사랑하는 법'에 관한 책. 황진이는 "사랑했다고 해서 그들과 모두 연인관계를 원하였다면 견딜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인간의 감정이란 그러한 것입니다. 어머니의 마음은 그들이 다른 여성과 사랑을 할 수 있도록 다독여 주고 바라보는 즐거움까지도 저의 것이 될 수 있는 방법이었던 것입니다. 여성이므로 그것이 가능했던 것이지요"라고 말하며 여성의 모성으로 사랑하는 일만이 온전한 사랑에 이르는 길이라고 말한다. 또 "궁극적으로 사랑하는 대상을 포기함으로써 완전해지는 것"이라고 사랑을 정의한다. 글은 저자 문화영이 황진이와 영적 만남을 통해 완성됐다.

만화로 푸는 첨단과학 입문서
만화 21세기 키워드
홍승우 글·그림 이인식 원작/애니북스

만화 21세기 키워드(1∼3)-비빔툰 가족과 함께 떠나는 미래 과학 여행/홍승우 글·그림, 이인식 원작/애니북스 /각 권 1만 2000원=이 책은 그 공백을 너끈히 매워 주는 훌륭한 21세기 첨단 과학 입문서. 포괄하고 있는 정보는 로봇 공학에서 분자생물학, 유전공학, 생명공학, 우주과학, 인지과학, 진화심리학, 신비동물학까지 다양하고 방대하다. 모두 40개의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데, 매 주제별로 여섯 페이지를 할당해 소개하고 있다.

전달 방법은 비빔툰 풍의 만화. 만화작가 홍승우가 그렸으니, 비빔툰의 느낌이 고스란히 살아나고 정보를 그림으로 전달하는 방법도 기발하고 재치있다.

화장실 가기가 두려우신가요?
똥꼬박사
박영엽/함께

똥꼬박사/박영엽/함께/2만원=40년간 한방으로 항문질환 치료에 심혈을 기울인 덕에 '똥꼬박사'란 별명을 얻게 된 혜당 한방병원 박영엽 원장이 항문치료 한방비법을 아낌없이 공개했다. 의료종사자들과 항문질환으로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펴낸 이 책은 항문 건강 문진표를 비롯 상세한 설명과 총천연색 화보를 곁들였다.

1부에서는 항문의 인체 내 역할과 항문질환의 종류 및 치료 과정 등을 설명했다. 2부에서는 항문질환의 제1 원인인 변비를 심도 있게 다뤘고 마지막 3부에서는 환자들의 상담사례를 실어 증상에 따른 전문의의 치료법을 담았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